'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시의회 류붕석 의장 선출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4. 7. 1. 16:53

1일 제7대 전반기 의장단 선출...부의장 최은순 의원

 

 

 

▲ 제7대 보령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선출된 (사진 좌)류붕석 의원과 부의장에 선출된 (사진 우)최은순 의원.
(뉴스스토리=보령)이찰우 기자=보령시의회 제7대 전반기 의장에 류붕석 의원이 선출됐다.

의회는 1일 오전 9시 최초 집회를 개최하고 전반기 의장과 부의장 선출을 완료했다.

이날 개최된 최초 집회에서는 의원 12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회사무국장의 집회 보고에 이어 최다선 의원인 성태용 의원(3선)의 임시 의장 사회로 의장선거를 실시했다.

선출된 류붕석의장은 재선 의원으로 총투표 12표중 8표를 얻어 과반수 이상 득표자로 전반기 의장 당선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 류붕석 의장의 사회로 부의장 투표를 실시해 7표를 얻은 최은순의원(재선)이 당선됐다.

류붕석의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늘 노력하는 자세를 잊지 않고 대화하고 논의하는 풍토를 조성하여 한층 성숙된 의회를 만들고 시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류붕석 의장은 새누리당 소속으로 보령시 내항동이 고향으로 지난 6대에 이어 보령시 라 선거구에 출마해 당선됐다.

최은순 부의장은 새누리당 소속으로 6대 비례대표 의원 역임후 7대에는 보령시 라 선거구 지역구에 출마해 당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