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시, 보령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5. 6. 11:33

이달 말까지 신청 접수, 민예.공예.공산품.가공식품 등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시를 대표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의 개발을 장려하고 실용성과 상품성을 갖춘 관광기념품을 선정하기 위해 “제9회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은 민예품, 공예품, 공산품, 가공식품 등 4개 부문으로 보령시 주요 관광명소 및 관광자원을 테마로 한 관광기념품과 창의적.실험적 아이디어 작품이다.

응모분야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될 수 있고 계속 생산이 가능한 관광기념품 ▲이미 개발되어 제품, 포장, 안내문 등이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 상품 ▲창의적 아이디어 개발상품 등이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시 관광과(041-930-3542)로 하면 되고 작품은 오는 30일과 31일 양일간 시청 회의실에서 방문 접수한다.

응모 자격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보령시에 있는 개인이나 업체, 기관단체는 누구나 가능하며, 같은 작품으로 공예품 공모전과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동시에 출품할 수 없다.

접수된 출품작은 내달 2일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지역 대표성 및 독창성(10점) ▲일반인 선호도(20점) ▲상품화 가능성(40점) ▲디자인(30점) 등 심사항목에 의해 입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입상작은 심사당일 발표되며,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2명, 입선 6명 총 11명의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우수상품 개발장려금이 지원되고 도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