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군-군산시 체육회 우호교류 협약 체결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4. 12. 12. 16:07

엘리트 및 생활체육 활성화 교류 확대키로

 

 

 

▲ 노박래 서천군수와 문동신 군산시장이 양 지역 체육발전을 위한 협약서를 들고 있다.<사진제공=서천군>
(뉴스스토리=서천)윤승갑 기자=서천군체육회(회장 노박래)와 군산시민체육회(회장 문동신)가 체육 우호증진 및 교류를 통해 공동의 체육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8일 군산시청 시장 면담실에서 노박래 서천군수, 문동신 군산시장 등을 비롯한 체육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날 서천군과 군산시 체육회는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 활성화 등 점진적 교류확대 △학교체육, 장애인체육 교류촉진 △체육에 관한 정보의 상호교류 △체육 꿈나무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각종 자문 및 기타협력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서천군과 군산시는 그동안 금강하구 및 현안사업들로 불편한 이웃관계에 있었으나, 민선 6기 들어 화해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양 지자체 행사에 각 단체장이 서로 참석, 축하하면서 화해분위기가 고조됐다.

이런 분위기 이후 지난 11월 26일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양 지자체 간부공무원들이 간담회를 갖고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하면서 이번 협약체결에 이르게 됐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우호교류 협약을 시작으로 서천군과 군산시가 체육 분야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하여 상생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