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군 이성희씨 충남 농업인 정보화 대회 ‘IT 최고수’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9. 6. 13:45

 

 

서천군 한길버섯농원 이성희 대표(한산면 온동리)가 4일 천안박물관에서 개최된 ‘제6회 충남 사이버 농업인 정보화 대회’ IT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업인 정보화대회는 도내 3농혁신을 주도할 사이버농업인 양성을 목표로 열린다. 그동안 블로그, 디지털 사진, 정보화 아이디어 우수사례 경진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되다 SNS의 활용이 급격히 늘어나는 정보화 트렌드에 맞춰 올해부터 IT 활용사례 경진이 추가됐다.

   
▲ 이성희 씨.
이 대표는 IT 활용사례를 포함한 사이버 활용능력 최고수로 영예를 안았다.

이 대표는 버섯을 생산하며 느끼는 소소한 일상들은 물론 육아와 생활 속의 버섯요리 등을 소개하는 버섯사랑방을 개설, 2007년부터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를 통해 꾸준히 고객과 소통해온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 서천군 4-H연합회 회장인 이 대표는 대회 당일 열린 사례발표에서 “4-H와 전자상거래 회원으로 활동하다 농업기술센터에서 받은 블로그 마케팅 교육이 첫 시작이었다”며 “직거래를 늘려 볼까하는 욕심에서 시작했지만 이젠 소비자들과의 교감으로 얻는 행복이 더 크다”고 말했다.

일하기 전 스마트폰과 사진기를 먼저 챙기는 이 대표는 “블로그와 SNS는 이제 제 생활에서 뗄 수 없는 일부분이 됐다”며 “주변의 젊은 농업인들과 교류하고 소비자들에게 농삿일의 즐거움을 전하는 일들이 어느덧 가장 큰 경쟁력이 됐다”고 말했다.

준비 중인 신제품도 SNS를 통해 먼저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