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서, 상반기 전략회의 개최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1. 29. 15:10

인권경찰상 정립 및 사회적 약자보호 등 민생치안활동 강화 강조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충남 보령경찰서(서장 손종국)는 28일 대회의실에서 경찰서장을 비롯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치안활동 강화계획에 대한 각 기능별 추진시책을 논의하고 이와 함께 경찰관 인권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작년 한해 추진했던 주요 치안정책들의 성과를 분석, 2013년 역점을 두고 추진할 치안계획이 지역주민의 ‘Wants & Needs’에 얼마나 다가서있는지 분석하고 부족한 부분을 현 시점에서 재점검을 통해 더욱 향상된 경찰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2013년 한해를 시작하면서 보령경찰의 인권의식 수준을 점검하고 인권경찰상을 재정립 하기위해 경찰서장 주재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경찰관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손종국 서장은 “지역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막중한 임무를 가지고 범죄척결을 위해 존재하는 우리 경찰관들은 다른 공직자들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청렴의식과 인권의식이 요구된다”며 청렴.인권 경찰의식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2013년은 새 정부 출범과 함께 안전한 지역사회를 바라는 주민의 기대가 더욱 클 것이다"며 "언제나 주민의 입장에 서서 ‘내 부모 내 형제라면’이라는 시민중심 관점으로 적극적 치안활동을 전개해 나가자"고 주민의 입장과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치안활동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