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뉴스스토리-서천군, 군민과의 대화 마쳐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5. 18. 00:55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서천군은 지난 17일 장항읍을 마지막으로 13개 읍․면에 대한 2011년도 군민과의 대화를 마쳤다.

 

지난 2일 서천읍을 시작으로 실시한 올해 군민과의 대화는 영농철에도 불구하고 평균 100여명이 참여해 군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에는 총 190여건의 건의사항이 제시돼 읍․면당 평균 15건이 접수됐다.

 

접수된 의견을 살펴보면, 생활불편 관련 민원 외에도 군정 주요 사업의 추진 상황에 대한 질의나 지역발전을 위한 제언 등 다양한 민의가 표출됐다.

 

지난 2일 서면에서 열린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부사간척지 염해 피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 강구와 경작로 확포장 사업이 요구됐다.

 

또 지난 16일 마산면에서 열린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물버들권역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 이후 체험마을 운영을 포함한 주민 소득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군 차원의 컨설팅 지원 건의 등 장기적인 측면의 지역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들이 상당수 제시됐다.

 

군은 이번에 접수된 주민 의견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에서 면밀히 검토 후 군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이번 군민과의 대화는 그 어느 때보다 발전적인 제안들이 많았다”며 “하나하나 꼼꼼히 현안을 챙겨 군민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