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뉴스스토리-보령시, ‘팔색보령수필 조망공간 조성사업’ 본격 착수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5. 17. 03:33

서해안과 오천의 역사 조망, 사업1차 사업으로 상사봉임도전망대 조망공간 조성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 오천항 및 상사봉임도전망대 조감도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충청수영성과 오천항의 역사적 지리적 특성을 조망할 수 있는 서해안의 새로운 해안경관 사업인 ‘팔색보령수필 조망공간 조성사업’의 본격적인 착수에 들어갔다.

 

시는 팔색보령수필 조망공간 조성사업 기본계획(Master plan)을 수립했으며, 지난 12일 착수보고회를 갖고 올해 1차년도 사업으로 6억원을 투입해 ‘상사봉임도전망대 조망공간 조성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상사봉임도전망대 조망공간 조성사업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달 사업을 발주해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 상사봉 임도 내 시야개방구간에 전망대를 조성하고 파고라, 벤치 등 시설물을 시설해 충청수영성과 오천항, 천수만 일대, 보령호, 미인도를 조망할 수 있도록 조망공간 탐방루트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사업을 시작으로 2013년까지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 및 천북면 하만리 일원을 연차적으로 조망공간 조성사업을 추진해 보령의 역사문화경관(팔색보령수필)을 새롭게 조명하는 관광명소화 전략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충청수영성 문화재종합정비계획, 갈매못성지정비사업 등의 천수만 일대 관련 사업과 연계성을 강화하고 향후 관광명소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 관리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서해안의 지리적 요충지였던 천수만 해안경관과 역사문화자원과 연계할 수 있어 관광보령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팔색보령수필 조망공간 조성사업은 시가 지난해 7월 국토해양부의 ‘동서남해안권 경관개선 시범사업’에 응모해 당선돼 추진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