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군 지역일자리 창출 유관기관과 두 손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5. 9. 15. 17:42

11일 일자리목표 고용률 달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서천군이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은 업무협약 관계자들이 일자리 목표 고용률 달성을 위한 화이팅을 외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서천군>

(뉴스스토리=서천)윤승갑 기자=서천군은 11일 지역 일자리 목표 고용률 달성을 위해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생산적인 취업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군은 이날 서천지역자활센터, 서천군 지역순환 경제센터 등 6개 취업 관련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취약계층 취업지원,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등 지역 고용 현안문제 해소를 위해 지역 내 취업지원 유관기관의 유기적인 업무협력과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이뤄졌다.

협약식에는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를 비롯해 고용노동부 보령고용센터,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서천지역자활센터, 서천군 여성문화센터 등 6개 취업지원 기관이 함께했다.

이들 기관은 지역 내 고용률 제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군과 취업 유관기관이 하나의 전략으로 유기적인 연계.협력체계를 마련한다는데 뜻을 같이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및 발굴의 중요성을 깊이 공감하고 취업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노박래 군수는 “일자리 창출은 지역 경제를 살리는 매우 중요한 공동 현안과제”라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전체를 아우르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국정과제인 고용률 70% 달성에도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