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군 충남조선공업고 글로벌 기술인재 육성 ‘세계로~’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5. 6. 17. 11:07

기계과 정태진.전기과 장도영 글로벌 현장학습 연수 대상자 선정

 

서천군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교장 고광산) 정태진(기계과 3), 장도영(전기과 3) 군이 2015학년도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대상학생으로 최종 합격되는 영예를 안았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충남교육청이 특성화고교 및 마이스터고교 3학년 재학생 중 적격자를 선발, 해외에 일정기간 동안 위탁비용 등 소요경비를 지원해 현장학습 학생으로 파견하는 글로벌 기술.기능인재 육성사업이다.

글로벌 현장학습 학생은 글로벌 마인드(자기주도성, 적응력) 및 의사소통 능력 배양과 새로운 선진기술 습득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정태진 군은 용접배관 분야 직종에서, 장도영 군은 전기 분야 직종에서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성적 우수 기준을 충족하는 등 엄격한 선발 기준과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발됐다.

이들 두 명은 올 9월 초순부터 약 12주 동안 호주 시드니에서 글로벌 현장학습(해외인턴십) 연수를 받는다.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는 바른 인성과 꿈을 실현하는 우수 기능인 양성을 목표로 기능경기대회 등 각종 대회에서 매년 우수한 실적을 거두며 이들과 같은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체육관 신축을 비롯하여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학과개편 및 산학일체형 도제식 학교 유치 추진 등 중.장기 학교발전 마스터 플랜을 수립, 명문 특성화고로 우뚝 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