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화력본부, 초.중학교 교육환경개선사업비 전달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4. 7. 1. 16:46

 

 

 

▲ 30일 교육환경개선사업비 전달 장면.<사진제공=보령화력>
(뉴스스토리=보령)이찰우 기자=한국중부발전(주) 보령화력본부(본부장 곽병술)는 30일 충남보령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2014년도 발전소주변지역 초.중교 학교 교육환경개선사업비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보령교육지원청 장형주 교육장, 발전소주변지역 초.중교 교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교육환경개선사업비 1억 6천 8백만원을 전달했다.

보령화력본부는 우수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1990년부터 올해까지 약 185억원을 장학금, 예체능 및 문예활동 지원과 학교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 발전소 주변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한 사업에 투자하고 있다.

특히, 학교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2012년까지는 교육기자재 위주의 지원사업을 해오다 작년부터는 체험학습, 방과 후 프로그램 운영, 학교 숲 조성 등 학교별 특성에 맞게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사업운영방식을 개선하고, 2014년도에도 진로체험학습, 예.체능분야 특화 프로그램 도입 등 학생들의 역량개발과 인성함양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곽병술 보령화력본부장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말처럼 먼 미래를 준비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육영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시행할 것이다"며 "이를 통해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과 함께 지역사회의 발전과 성장을 견인하고, 올 연말로 예정된 본사 이전과 연계하여 보령시의 교육과 문화.예술분야의 인프라 확충을 위해서도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