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고용센터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실시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4. 2. 7. 14:36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보령지청(지청장 김효순)은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층과 청년층 및 중장년층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위한 단계별․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인 '취업성공패키지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진로설정, 직업훈련 및 취업알선 등 직업상담에서 취업성공에 이르기까지 고용서비스를 한 묶음으로 제공한다.

만 18세이상 64세 이하 저소득층(최저생계비 150%이하) 및 중장년층(최저생계비 250%이하)과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층이 참여할 수 있고, 요건에 해당되는 참여자에 대해 우선 심층상담을 실시, ‘개인별취업지원계획’을 수립하고(1단계), 이를 토대로 ‘직업훈련, 직장체험 등’ 다양한 능력증진 프로그램(2,3단계)을 거쳐 ’집중 취업알선‘(3,4단계)에 이르기까지 ’개인별 맞춤 고용서비스‘를 최장 1년간 제공하게 된다.

특히,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훈련을 참여할 경우 훈련비 자비부담을 면제해 주고 훈련기간 동안 1일 18,000원(월 최대 284,000원)의 훈련참여지원수당이 지급되며, 취업에 성공할 경우 취업성공수당 100만원이 지급된다.

김효순 지청장은 “경제적으로 어렵고 취업도 쉽지 않은 구직자분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계속 시행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취업성공패키지'사업이 보다 많은 분들의 재도약과 자립을 돕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