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충남 아트위크 페스티벌'19일 개막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11. 19. 15:08

'장르 넘나드는 예술의 향연' 19일부터 28일까지 열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2013년도 충남 공연장상주단체 페스티벌 추진위원회(위원장 김태원)가 주관하는 2013 충남 공연장 상주단체 아트위크 페스티벌이 오는 19일부터 28까지 7개 공연예술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충남학생교육문화원과 충남도청문예회관에서 열린다.

2013년도 충남 공연장상주단체는 공연예술단체와 문예회관 등 공연시설간의 인적.물적 협력관계 조성지원을 통해 공연장 가동률 제고 및 공연예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충청남도가 공모를 통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금년에는 도내에서 활동중인 7개 단체가 선정됐다.

금년 처음으로 개최되는 2013 공연장상주단체 아트위크 페스티벌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7개 단체가 수준 높은 페스티벌을 개최해 단체별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임으로써 대중적 관심을 유도하고 단체간 교류를 통한 창작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참여단체는 극단천안, 전통예술단 혼, 백제가야금연주단, 충청오페라단, 아산시교향악단, 한국생활음악협회, 뜬쇠예술단 등으로 깊어가는 가을, 지역·장르를 넘나드는 특색있는 예술의 향연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충남 공연장상주단체 아트위크 페스티벌 김태원 추진위원장은“금년 처음으로 개최되는 아트위크 페스티벌은 특색있는 다양한 장르와 대중적이고 다채로운 무대의 조화를 통해 도민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문화적 다양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