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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소방서, 구급활동 품질관리 평가 실시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2. 6. 13:00

지역주민에 대한 양질의 119구급서비스 제공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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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정재 보령아산병원 응급실장이 구조구급활동정보시스템을 통해 구급활동 품질관리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뉴스스토리=보령)박성례 기자=보령소방서(서장 김근제)는 5일 구급지도의사로 활동 중인 최정재 보령아산병원 응급실장을 초빙해 보령소방서 2층 대응구조과에서 구급대원의 응급처치 등 구급활동에 대한 품질관리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지역주민들에 병원이송 전 단계에서 양질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방 구급서비스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되며, 매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평가를 시행할 방침이다.

평가는 중증환자(심폐정지, 중증외상, 심뇌혈관질환 등)를 대상으로 구조구급활동정보시스템 내에서 구급대원이 현장 및 이송단계에서 기록한 구급활동일지에 대한 구급활동 적절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근제 보령소방서장은 “전문 의료인의 공정성 있는 평가를 통해 구급활동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구급활동의 품질을 향상시켜 119구급서비스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