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시, 설맞이 저소득계층 위문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2. 1. 14:32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 저소득계층,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 전달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우리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이웃들과 훈훈한 정을 나누고,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설맞이 저소득 계층 위문’ 활동을 전개한다.

이를 위해 시는 4일부터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저소득층 2,538세대와 사회복지시설 11곳(658명)의 생활인 등 총 3,196명을 대상으로 5,679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한다.

위문품은 저소득층에게는 종합선물세트가 전달되고, 복지시설에는 인원수에 비례해 쇠고기가 지급된다.

특히, 이시우 보령시장은 오는 7일 충남정심원외 10개소의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해 생활인 및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시는 8일까지 위문 기간으로 정하고 저소득계층은 해당 거주지 읍․면․동에서 직접 방문해 정중히 위문품과 함께 따스한 사랑을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행복키움지원단에서는 위기가정 및 복지사각지대의 소외계층에게 명절을 맞이해 지역 유관기관 및 읍․면․동과 연계,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불우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우리주변의 불우이웃 찾아보기 운동 및 동참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면서, 기관․단체를 중심으로 이웃돕기 운동을 권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