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 원예 학습으로 열기 '후끈~'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8. 21. 00:37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뉴스스토리=서천)이찰우 기자= 서천군이 꽃과 야생화 화분의 관리와 장식방법에 대한 원예프로그램을 마련해 인기를 얻고 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지난 17일부터 군내 주부 및 농가를 대상으로 실내원예와 풍란을 활용한 벽걸이용 액자 만들기 등 ‘원예활동 생활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식물에 적합한 배양토 만드는 법, 분갈이 방법 등 기초적인 과정은 물론 소품을 이용한 식물심기, 수생식물과 음지식물, 구근과 야생초화류 관리 등의 실습 위주로 운영된다.

 

또한, 자연석, 적벽돌 등을 활용한 베란다 정원과 거실 꾸미기, 꽃다발 만들기와 접시 위에 꾸미는 미니정원 등 전문 과정도 실시한다.

 

교육에 참가한 김모(46세,서천읍)씨는 “꽃과 화분을 사는 소비자들의 소비 형태를 알고 나니 선별 및 판매 방법이 쉽게 이해돼 강소농(强小農)으로서의 꿈 실현이 좀 더 현실적으로 다가왔다”고 말했다.

 

김인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으로 꽃과 식물을 생활화해 삶의 질이 향상되고, 취미 및 소득활동으로 꽃 소비가 늘어나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직접 꽃을 재배하는 강소농(强小農)들의 참여로 창업 및 상품화를 통해 새로운 농가소득원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