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군새마을금고 홍순경 전무 안전행정부장관 표창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4. 5. 26. 11:00

‘공동이익 증진, 지역사회발전’ 새마을금고 정신 실천노력 인정

 

 

 

 

충남 서천군새마을금고 홍순경(52.사진) 전무가 조직발전과 서민배려정책으로 사회적 공헌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아 23일 안전행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1986년 5월 서천군새마을금고 입사 이후 28년 동안 새마을금고 정신을 중심으로 금고의 사회적 기능을 실천해온 홍 전무는 그동안 부실금고와의 합병으로 손실금 보유 금고를 경영 정상화 시켰다.

특히 ‘공동이익의 증진과 건전한 지역사회발전’이란 금고 정신을 실천, 지역주민과의 유대강화 및 지역사회 환원사업 추진과 서민대출 활성화로 새마을금고의 사회적 기능을 지역에 녹여 금고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다.

홍 전무는 근무기간 동안 농촌학교 지원육성, 무의탁노인 점심 도시락 배달 봉사 등 주민복지사업을 통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해왔다.

또 정책자금 등 저 신용자 대출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고, 서민가계대출 부담 경감을 위한 선도적 노력을 기울여왔다.

홍 전무는 “이번 표창은 서천군새마을금고 전 직원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새마을금고 정신을 가슴에 담아 실천의 노력을 경주해온 결과로 직원 모두가 받는 상”이라며 “이는 그동안 서천군새마을금고가 이뤄온 결실인 만큼 더 뜻 깊은 일이며 앞으로 지역 사회를 위한 복지사업에도 온 정성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