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 대천여중 개그맨 고혜성과 함께 '생생스쿨'운영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4. 5. 15. 16:26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개그맨 고혜성씨가 대천여중 학생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사진제공=보령교육지원청>
보령 대천여중(교장 백상현)은 지난 12일 옥관당에서 생명나눔 생각나눔 캠페인으로 ‘생생스쿨’을 운영했다.

‘생생스쿨’은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주최로 이뤄지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숭고한 나눔 정신을 널리 알리고, 그 가치에 대해 알리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1부 ‘생명나눔’ 강연과 2부 ‘생각나눔’ 강연으로 진행됐다.

‘생명나눔’에서는 인체조직기증이라는 새로운 생명나눔에 대한 이해교육이 이루어졌고, ‘생각나눔’에서는 개그맨 고혜성씨가 ‘당당한 자신감과 긍정적 사고를 갖자!’란 주제로 좌절과 역경을 자신감과 긍정적 사고로 이겨내며 꿈을 이뤄나간 경험담을 소개하며 학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강연에 참석한 3학년 학생은 “강연을 들으면서 온 몸에 전율이 일었다. 나의 꿈을 꼭 이룰 수 있는 자신감과 긍정적 생각을 가질 것이다”며 포부를 드러냈다.

대천여중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앞으로도 ‘생생스쿨’과 같은 실질적인 학생들의 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