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 '웅천읍통합봉사단'발족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4. 4. 8. 13:40

보령시 웅천읍에서는 실생활과 밀접한 민생해결을 위해서 웅천읍 통합봉사단(단장 김호원)을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통합봉사단에서는 분기 1회 이상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기존의 환경정화 활동 위주로 실시되던 봉사활동에서 탈피, 전문 자원봉사단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봉사단은 건강진료반, 농기계수리반, 가전제품수리반, 가스수리반, 복지상담반, 환경정비반 등 6개 봉사반으로 구성됐으며, 교통이 불편한 마을, 주민화합이 잘 되고 행사를 희망하는 마을을 우선적으로 찾아가기로 했다.

통합봉사단에 참여하는 기관․단체는 웅천읍사무소를 비롯해 이장협의회,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웅천시장상인회, 웅천보건지소, 농업기술센터 남부지소 등 8개 기관․단체로 구성됐다.

통합봉사단에서는 첫 봉사활동으로 웅천읍 관당3리에서 4일 오후 1시 실시했으며, 이날 봉사단에서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수지침 봉사를 비롯해 치매검사, 가스점검 및 수리, 경로당 청소, 복지상담 등 복합서비스를 제공했다.

관에서 주도하는 봉사활동이 아니라 민․관 통합봉사단으로 운영하는 만큼 주민자치활동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며, 노인인구가 많은 웅천 지역 실정에 맞게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화합과 자원봉사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호원 단장은 “앞으로 어려운 가정 도배 봉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이발봉사 등 봉사분야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언제든지 함께 할 수 있도록 문을 활짝 열어 놓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