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초등학교 예비학부모 “궁금증 풀리셨나요?”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4. 1. 17. 14:13

서천교육지원청 예비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 장항중앙초 임호빈 교장이 예비학부모를 대상으로 특강하고 있다.<사진제공=서천교육지원청>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수)은 새내기 학부모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예비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16일 청사 대회의실과 장항중앙초에서 권역별로 나눠 진행된 연수는 2014학년도 초등학교 예비학부모를 대상으로 군내 18개 초등학교 입학생 예비학부모 70여명이 참석했다.

예비학부모 연수는 자녀를 초등학교에 보내는 새내기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녀교육에 대해 학부모들이 제대로 알고 가정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장항중앙초 임호빈 교장과 송석초 이미선 교사가 강사로 나서 각각 ‘부모는 자녀의 멘토다’,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학교생활 길라잡이’란 주제로 특강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를 처음 학교에 보내면서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서 많이 해소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좋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비학부모교육은 충남도교육청에서 주최하고 각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주관, 초등학교에서는 입학 일에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지원청에서는 권역별로 추진하고 있다.

서천교육지원청은 학부모들이 학교교육과정을 바르게 이해하고 가정에서 자녀들을 잘 지도할 수 있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