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군농업대학 친환경채소 과정 신입생 모집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4. 1. 17. 14:12

농업대학 80명, 농업대학 졸업자 대상 농업대학원 35명 등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제8기 서천군농업대학 ‘친환경채소’ 과정과 제1기 서천군농업대학원 ‘친환경농업 CEO’과정 신입생 80명과 35명을 내달 21일까지 모집한다.

농업대학 과정은 농업을 희망하는 서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러나 올해 신설된 농업대학원 과정은 서천군농업대학 졸업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다운받아 방문 접수하면 되며, 접수 후 입학 사전교육을 거쳐 3월 초 입학식을 가질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자연농업 농자재 제조실습을 비롯해 지역 자원활용 가공, 유통, 체험관광 등 6차산업화 기술교육으로 사례발표, 분임토의, 워크숍 중심으로 운영한다.

또한 전국의 우수한 전문가를 초빙, 진정한 지역농업 리더로서의 자질 향상을 돕는 한편, 농업기술 연수 및 선진지 벤치마킹 등 현장교육 과정도 병행 운영해 경쟁력을 갖춘 핵심 인재로 양성할 계획이다.

김인구 소장은 “서천군농업대학이 지역 농업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농업전문 CEO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새롭게 시작하는 농업대학원 역시 서천의 친환경 농업이 진일보할 수 있는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950-662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c5959.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