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경찰 강.절도범 검거 '전국 1위'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12. 27. 17:00

보령경찰서(서장 신주현)가 전국적으로 실시한 2013년 각종 수사 활동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보령경찰에 따르면 경찰청에서 실시한 2013년 형사활동 평가에서 전국 1위를 비롯해 강․절도범 검거 전국 1위, 올 한해 수사업무 전반에 걸쳐 평가가 이루어진 수사 업무성과 평가에서도 도내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형사활동 평가는 경찰청에서 전국 250여개 경찰서를 대상으로 살인․강도․강간․절도․마약 등 주요 강력범죄 검거와 피해품 회수 비율 등을 평가하는데 보령경찰서는 범인검거 뿐만 아니라 피해자 보호에도 중점을 둔 형사활동으로 전국 1위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또한 시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체감 치안의 ‘핵’인 강․절도 검거에 있어서도 검거율 66%로 지난해에 비해 약 6%의 검거율이 상승하는 등 높은 검거율과 검거인원으로 전국 1위에 선정됐다.

보령경찰서은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둘 수 있는 것은 지역실정에 맞는 맞춤형 치안정책을 적극 추진한 결과라고 밝혔다.

특히, 맞춤형 치안정책을 적극 펼쳐 올 한해 5대 범죄 검거율 75.4%로 전년에 비해 약 5% 향상되고, 강․절도검거율 66%로 전년에 비해 검거율이 크게 향상돼 시민을 대상으로 한 ‘범죄안전도’ 조사에서 보령지역 치안이 매우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보령경찰은 2013년 업무성과 및 실적을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하여 내년에도 더욱 안정적인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