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2013 새서천대상 수상자 확정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10. 2. 16:05

교육.문화.체육 오세영, 지역개발 나동식, 사회봉사.효행 김준철씨 선정

 

서천군민들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일깨워 주고 지역사회 귀감으로 삼을 ‘2013 새서천대상’ 수상자가 선정됐다.

   
교육문화체육 수상자 오세영
새서천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주인공은 교육.문화.체육 부문 오세영(44, 오세영치과), 지역개발 부문 나동식(58, 전 재경 서울 은평구의회 5대 의장), 사회봉사 및 효행 부문 김준철(81,마서면 송석노인대학장)씨다.

1일 군에 따르면 각 분야 심사위원 16명이 참석 가운데 새서천대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심의와 투표를 거쳐 올해 수상자를 이 같이 확정했다.

교육.문화.체육 오세영 수상자는 치과의사로 2009년 서천군 족구연합회를 창단해  족구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족구관련 운동용품 등을 기증해 족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앞장 서 왔다.

또 치과의사로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형편의 이웃들에게 치료비 전달 및 수익금의 일정액을 사회공동모금회에 기부 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에도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지역개발 수상자 나동식
지역개발 나동식 수상자는 지역 출향인사로 서울시 은평구의회 5대 의장을 역임하면서 서천군-은평구 자매결연 체결 및 직거래장터 개설에 기여했다.

특히 재경 충청향우회 부회장직을 역임하면서 서천군 민자유치, 기업유치, 정부대안사업의 대외홍보 등 군정발전을 위한 지원 협조 등 지역개발 분야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선정됐다.

   
사회봉사 효행 수상자 김준철

사회봉사 및 효행 김준철 수상자는 마서면 송석노인대학장으로 활동하면서 문맹자 퇴치를 위한 문해교실 운동에 앞장섰으며, 학생들에게 충.효.예절 교육을 실시해 경로 효친사상을 고취시키고 있다.

이와 함께 송석 노인자원봉사 클럽을 조직해 이혈요법 이수로 각종 행사장이나 각 경로당을 찾아다니며 노인 건강유지에 힘쓰는 등 각종 사회 봉사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공로가 인정됐다.

한편, 2013 새서천대상은 오는 15일 서천지명탄생 600주년 기념식과 함께 열리는 군민의 날 행사에서 수상자 시상식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