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군 여성농업인 파워 ‘기대하세요’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9. 26. 13:41

농산물 가공으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여성농업인을 위한 농촌여성 문화강좌가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다.

25일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생활개선회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농촌사회 활력을 주도하는 여성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촌여성문화강좌를 교육관에서 개최했다.

문화강좌는 ‘6차 산업을 준비하는 여성농업인’을 주제로 한 특강과 ‘모시떡 6차 산업’ 성공사례 발표, ‘공기정화 식물을 활용한 생활원예 실습’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독대 만들기 운동’을 통해 전통의 장맛과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외가집 식품’ 박영숙 대표와 서천 달고개모시마을 ‘모시 떡 상품화’ 성공사례를 발표한 양만규 대표는 참석자들에게 농산물 가공산업에 대한 희망을 부풀게 했다.

이날 생활개선서천군연합회 오영란 회장은 “지역의 농업.환경.문화를 지키기 위해 여성농업인의 실천이 필요한 때”라며 “6차 산업과 3농 혁신, 강소농 확대에 생활개선회원들이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농촌여성의 요구를 수렴, 여성의 지위향상과 능력개발을 위해 문화강좌 외에도 농외소득 창출을 위한 농산물가공, 지역자원을 활용한 전통 규방공예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능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충남애니메이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