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충남농기원, 사이버농업인 정보화 대회 개최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9. 5. 12:22

충남농업기술원은 4일 천안박물관에서 충남전자상거래연구회원과 관계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충남 사이버농업인 정보화 대회’를 개최했다.

‘정보 융복합 마케팅을 실천하는 3농혁신’을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도내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마케팅 능력 제고를 통한 농업인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대회는 ▲IT활용, 블로그, 아이디어 경진 우수 농가에 대한 시상이 실시돼 해품고야농장 백순자(50.당진)씨가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IT활용 분야에서는 한길버섯 농장 이성희(32.서천)씨, 아이디어활용 분야에서는 수호1004농장 김형옥(51.부여)씨, 사진작품 분야에서는 은혜농장 김정희(56.예산)씨가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전자상거래 우수기관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전자상거래 공로상은 정하정 지도사(37.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선정됐으며, 농업인으로는 김명숙(51.부여 달하산농장), 장석우(56.청양 남천영농조합법인)씨가 함께 수상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시상식 외에도 ▲농업인이 일하면서 직접 찍은 농촌현장의 사진전시 ▲SNS 활용에 대한 특강과 우수농가의 사례발표 등이 진행됐고, 인근 천안국제웰빙엑스포장에서는 ▲사이버 농업인 판매상품 홍보를 위한 직거래 홍보행사도 진행됐다.

김영수 도 농업기술원 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충남 정보화 농업과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농업기술원은 홈페이지·블로그 마케팅, e-비즈니스 프로그램과 SNS를 활용한 농산물 마케팅 등 농업인의 소비자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