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선관위, '유권자의 날'기념 강연콘테스트 개최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3. 21. 16:36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은 다가오는 5월 10일 제2회 유권자의 날을 기념해 강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서천 선관위에 따르면 유권자의 주권의식 함양과 올바른 주권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강연 콘테스트는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예선․본선․결선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가리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4월 21일까지 강의․춤․노래․연극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자신이 강연한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하여 선거연수원 홈페이지(http://www.civicedu.go.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부(중․고등학생)는 학교생활․학생회장선거 이야기, 미래유권자가 꿈꾸는 세상 이야기라는 테마로, 일반부(대학생 포함)는 교육․주택․보육․일자리․환경․교통 등 생활 속의 유권자 이야기를 테마로 각각 참여할 수 있다.

예선심사 결과는 4월 26일 발표할 예정이며, 본선을 거친 후 최종 결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5월 11일 경연대회를 열어 청소년부․일반부 각각 대상․금상․은상․동상의 수상자를 가리게 된다.

선거연수원은 이번 강연 콘테스트의 입상자를 대상으로 일정한 심사를 거쳐 선거연수원 초빙교수로 위촉하고 민주시민정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수상 작품은 정당 당원연수와 민주시민정치교육 등의 교육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