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화력본부, '안전보건 공생협력단'발대식 개최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3. 6. 16:38

 

 

 

한국중부발전(주) 보령화력본부는 5일 대천 한화리조트 비치홀에서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보령지청 및 12개 협력기업과 함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행복한 동행 '안전보건 공생협력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곽병술 한국중부발전(주) 보령화력본부장, 임관규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장, 김순익 한전KPS(주) 보령사업처장 등 12개 협력기업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을 위한 이행 협약서를 체결했다.

발대식에 이어 이들기관은 협약을 통해 ▲ 작업장내의 안전보건 유해·위험요인 발굴개선 ▲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수립과 시행 ▲ 협력기업의 위험성 평가와 기술지원 활동 ▲ 산업재해 예방활동에 필요한 각종 자료와 정보제공 ▲ 차별개선.유보임금 금지 등 생산적인 노사문화 구축 등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곽병술 본부장은 두 사람이 서로 기대며 의지하고 있는 모습을 뜻하는 한자 ‘人’(인)을 비유하며 협력기업은 또 다른 이름의 가족임을 강조하며 안전보건 공생협력 발대식을 계기로 보령화력본부와 전 협력업체 사업장에서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강조하고 앞으로 협력기업과 공생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임관규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장은 보령화력본부가 선도적으로 나서서 협력기업과 함께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오늘 발대식을 시작으로 보령화력본부와 협력기업간 안전분야에서 모범 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이란, 대기업 주도로 협력기업과 함께 위험성 평가와 기술지원 활동 등을 통해 사업장 안전보건을 개선함으로써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