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시, 주5일 수업제 토요프로그램 운영사업자 모집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2. 1. 13:38

충남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주 5일 수업제의 안정적인 정착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3년도 보령시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오는 2월 12일까지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5일 수업제가 전면 실시됨에 따라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예체능, 특기적성, 돌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라나는 아동, 청소년의 학업 스트레스 해소 및 인성함양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다.

신청자격은 보령시에 주소를 두고 토요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유관 기관․단체 및 개인(학교 제외)이며, 지원금은 신청자별 1000만원 이내이다.

사업대상은 저소득층 및 맞벌이 가정 등 소외계층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을 우선으로 하며, 학생 또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면 된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선호․희망하는 프로그램 ▲저소득층, 교통외지 등 소외계층 학생 지원 프로그램 ▲지역자원(교육기부, 자원봉사 활동 등) 최소의 비용 소요사업 ▲지역의 특성(문화, 예술, 현장체험 등)을 반영한 사업 등이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 ( http://www.boryeong.chungnam.kr)/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오는 2월 12일까지 시 총무과 교육협력담당(041-930-3840)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되며, 3월중 1, 2차 심사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