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여자정보고, 취업률 40% 달성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2. 9. 11. 14:48

(뉴스스토리=서천)박성례 기자=서천여자정보고(교장 김석홍)가 단위학교 산학협력위원회를 구성해 산업수요 맞춤형교육과정 운영으로 취업률 및 취업의 질 향상을 목표로 선취업 후진학 교육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 전공을 살려 e-shop경영과 조수정 학생이 쇼핑몰을 창업하고, e-shop디자인과 나혜림 학생이 SK하이닉스(주)에 합격하는 등 14개 기업체에 31명의 학생이 채용됐다.

또한, 우량기업체인 스태츠칩팩코리아(주), NH농협, 하나은행, KORENO(주)의 기능인재 견습직원은 채용시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여기에 올해 처음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한 무역관리사 자격시험에 e-shop경영과 한이슬(2학년), 신명희(3학년) 학생이 합격해 취업 전망을 높였다.

김석홍 교장은 “매년 특성화 분야의 산업체로 취업희망자 전원을 취업시키고 있으며, 이 지역의 뛰어난 학생을 선발하여 선취업 후진학 교육활동을 실시하여 앞으로 더 좋은 우량기업체에 취업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소기업청 e-biz(전자상거래) 특성화고교인 서천여자정보고는 취업률 60% 달성을 위한 우량 기업체를 적극 발굴하여 산업체, 유관기관, 특성화고 간의 유기적 관계를 통한 산학협력 체제를 30여개 업체와 구축하고 있다.

 

www.news-story.co.kr

<뉴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