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소방서 김예규 소방장, 소방안전봉사상 수상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9. 28. 09:58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 김 예 규 소방장/서천소방서

(뉴스스토리=서천)박성례 기자= 서천소방서(서장 류봉희)는 각종 재난현장에서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귀감이 되는 소방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제38회 「소방안전봉사상」에 서천소방서 김예규(남,57,사진)소방장이 선정돼, 29일(목) 한국화재보험협회 강당에서 시상식을 갖고 1계급 특별승진(소방장→소방위)을 한다고 밝혔다.

 

김예규 소방장은 1992년 12월 21일 소방공무원으로 입문해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활동은 물론, 사회취약계층에 대하여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보급하였으며, 소방통로확보 및 불조심 가두 캠페인, 특별경계근무, 축사화재 예방활동 등을 수행하며 민생 안전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매년 2회에 걸쳐 3년째 장학금을 전달하고, 1인지역대 근무 중 비번일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들의 화재신고를 받으면 근무자가 없는 소방지역대로 달려가 소방차를 타고 출동하여 현장 활동으로 지역주민에 대한 헌신적 봉사로 지역사회로부터의 신망이 두텁다.

 

올해로 38회째를 맞는 소방안전봉사상은 화재진압 및 예방활동 등 국민들의 고귀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헌신한 소방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희생과 봉사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주관하여 실시하여 왔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김예규 소방장는 소방위로 1계급 특별승진과 함께 상금과 부부동반 국내여행의 특전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