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다문화가정 k-pop 경연대회 전국 화상 생중계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9. 7. 15:14

서천군, 다문화가정 화상상봉 등 특별한 추석맞이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 지난6일 열린 k-pop경연대회의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뉴스스토리=서천)이찰우 기자= 서천군은 지난 6일 특별한 추석맞이 행사로 화상상봉시스템을 이용한 다문화가정 K-POP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서천군 마서면 동백꽃 정보화마을에서 펼쳐진 이날 대회는 전국 16개 정보화 마을의 화상상봉시스템을 통해 생중계돼 특별함을 더했다.

대회결과 최우수상에 최은화(중국), 우수상 몬티나(태국), 인기상 안춘화(중국)씨가 입상했으며 본국에 있는 가족들과 화상상봉시스템을 통한 만남이 이뤄졌다.

 

특히, 화상상봉시스템을 이용한 가족상봉에서 최은화(중국)씨는 “두 달 전 본국에 계신 아버님이 돌아가셨을 때 경제적 부담으로 장례식에도 참석치 못했다”며 “오늘 행사로 뜨거운 감동과 가족애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날 나소열 서천군수는 “추석을 맞이해 다문화가정의 화합과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다문화가정 k-pop 경연대회의 개최했다”며, “다양한 복지정책을 통해 생활에 적응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군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의 인기상은 전국 16개 정보화마을의 화상상봉시스템을 이용한 투표로 이뤄져 서천의 앞서가는 다문화가족 복지정책을 전파하고, 다문화가정 정책 방향을 제시한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서천군새마을금고에서 지역희망공헌사업으로 본국 3인 초청 항공권이 지급됐으며, 다양한 후원 상품이 참가자 전원에게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