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미디어)태안해경, 단체관광객 물놀이전 무료 안전교육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8. 9. 18:15

단체관광객 물에 들어가기전 안전교육 호응높아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뉴스스토리=이찰우 기자) 태안해양경찰서(서장 오안수)는 충남 태안군 만리포해수욕장에서 물놀이 피서객을 대상으로 해수욕장 개장기간동안 물에 들어가기 전에 몸풀기 체조와 응급처치 요령 등 즐겁고 안전한 피서가 되도록 성황리에 안전교육을 실시중에 있다.

 

이번 해수욕장 안전교육은 해마다 되풀이되는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좀더 안전하고 즐거운 피서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응급구조사 자격을 갖추고 다년간의 실전 구조활동 경험으로 많은 노하우를 갖춘 씩씩한 해양경찰 122 구조대원들이 직접 현장에 나가 관광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이루어지고 있다.

 

8월9일에도 경기도 이천에서 어머니수영연합회 회원 30여명이 단체로 만리포해수욕장을 찾아 입수전에 태안해경 122구조대로부터 안전한 물놀이 특별강습을 받았으며 어머니수영연합회 회장을 맡고있는 강모 어머니(52세)는 해양경찰이 바다에서 이렇게 독특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에 너무 놀랐다며 이러한 특별대접을 받으며 물놀이를 하게되어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물놀이 안전교육 대상에 특별히 제한을 두지 않고 있어 10인이하의 소규모라도 신청이 들어오면 여건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으며 단체 관광객들의 많은 호응을 당부하였다.

 

해수욕장 안전교육을 원하는 단체는 태안해경 홍보실 041-950-2112, 또는 122구조대 041-950-2222 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