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소방서, 화재없는 안전마을 선포식 개최 【뉴스스토리=보령】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7. 5. 15:48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 보령소방서는 5일 청소면 정전1리 마을회관 앞에서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 현판식 및 기념촬영을 했다.

보령소방서(서장 김근제)는 5일,6일 양일간에 걸쳐 화재에 취약한 농촌지역의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청소면 정전1리, 미산면 풍계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보급행사를 가진다.

 

‘화재 없는 안전마을’은 화재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이 어려운 화재취약지역인 농·어촌지역에 대해 실효성 있는 화재예방 및 대응활동을 통해 화재로부터 지역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만전을 기하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게 됐다.

 

오늘 청소면 정전1리 화재없는 안전마을 행사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유관기관,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에 이어 강낙권 마을이장 명예소방관 위촉식을 갖고, 정전1리 전 가구를 방문해 화재 시 대피요령, 소화기 사용법 등 안전교육과 소방시설 점검 및 주택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실습용 마네킹을 통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 및 맥박 등 기초 건강체크를 실시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 강낙권 이장 명예소방관 위촉

 

김근제 보령소방서장은 “화재 없는 안전마을 지정이 시민들의 안전의식 고취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보령소방서는 원거리 마을에 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 등 안전망 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6일에 미산면 풍계리를 화재 없는 안전마을로 추가지정하여 현판식 및 명예소방관 위촉식, 60가구 전가구에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보급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