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소방서, MOU 체결 및 화재없는 마을 행사 가져 【뉴스스토리=서천】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6. 29. 16:16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 서천소방서는 지난 28일 5개 서천여성단체와 안전마을 조성을 위한 MOU를 채결했다.

서천소방서(서장 류봉희)는 지난 28일 오후 2시부터 서면 도둔5리 마을회관에서 2011. 화재와의 전쟁 2단계 작전 수행의 일환으로 한국여성유권자충남연맹 서천군지부 등 5개소의 서천군 여성단체협의회와 MOU 체결하고 서면 도둔5리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MOU체결은 유관기관 단체간의 상호업무협조로 재난재해대응체제를 완벽하게 구축하고 안전한 서천군을 구현하고자 체결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업무협조를 통해 안전한 서천 만들기에 함께 하기로 했다.

 

또한 외곽지역에 위치하여 화재가 발생할 경우 초기 진화가 어려운 서면 도둔5리를 화재없는 마을로 선정하고 초기화재 진압 필수품인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를 100% 보급하고 정기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안전마을로 육성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재난 재해 발생시 공조체제 구축을 위한 협약체결,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소화기 사용법 교육 및 기념사진 촬영을 실시하고 2부에서는 도둔5리 소재 주택 전 가구에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하고 기초소화용구 등 소화기 미 보유가구 소화기 무료보급을 실시했다.

 

류봉희 서장은 “유관기관(단체)간 상호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시민 안전확보에 주력하고 올해에도 화재와의 전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화재로 인한 귀중한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