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머드치약, 미국 ‘수출’ 【뉴스스토리-보령】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6. 14. 02:22

지난달 출시, 미국에 18톤 수출…미국전역의 마트에서 판매예정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 머드치약

보령머드화장품이 미국, 일본, 중국, 베트남, 싱가폴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초 출시된 보령머드치약이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보령머드민간판매법인 (주)보령생활건강(대표 최병배)을 통해 지난 3일 보령 머드성분이 함유된 머드치약 18톤을 미국(M-TOUCH INC)에 수출했다.

 

수출된 보령머드치약은 뉴욕을 중심으로 미국 전역의 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으로 세계적인 보령머드축제와 함께 머드화장품의 뛰어난 품질을 선보이게 된다.

 

지난달 출시된 보령머드치약은 국내 최초의 머드치약으로 보령머드추출물, 천연성분 고삼, 산초, 자몽 종자 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이를 튼튼하게 하고 충치예방, 치태제거(안티프라그)에 효과적이다.

 

또 일반치약에 비해 입자가 곱고 자극적이지 않아 남녀노소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시는 보령머드화장품 수출에 이어 내달 7일에는 일본의 유명 화장품 회사인 Be FINE LAB.CO.LTD(대표이사 고바야시 테루코)를 통해 일본의 최대 홈쇼핑 회사인 SHOP CHANNEL에 공식 런칭한다.

 

홈쇼핑에서는 일본의 유명브랜드 KOSE의 창업주였던 고바야시 테루코가 보령머드화장품에 반해 직접 홈쇼핑에 출연해 보령머드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게 된다.

 

시 관계자는 “끊임없는 개발과 리뉴얼을 통해 머드화장품이 지역경제를 살리는 효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머드화장품은 지난 2005년에 처음으로 중국 수출을 시작으로 2007년에는 일본, 2008년 미국, 싱가폴, 지난해에는 홍콩과 베트남으로 수출국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출액도 증가하고 있다.

또 보령머드화장품의 브랜드는 머드랑, 메르메떼, 도미, 딥스로 나뉘어 성장과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