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뉴스스토리 보령-보령시, 공직자 역 발상 아이디어 선정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6. 1. 17:51
톡톡 튀는 우수제안 10건 선정, 대상에 기획감사실 차은선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 차 은 선 주무관/보령시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우수제안 10건을 선정했다.

 

시는 민선 5기 출범 원년의 해로 창의가 샘솟는 명품시정 운영을 위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시정발전 창의시책, 개선사례 및 발전방안 등 역발상 아이디어를 공모해 ‘상상-아이디어’ 597건에 대해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10건을 선정하고 시정에 반영키로 했다.

 

이번 우수제안 ‘대상’에는 기획감사실 차은선(행정 7급) 주무관의 ‘계약심사 완료 후 감리용역비 산정제도 개선’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에는 고영길 기획감사실장의 ‘생활민원 처리의 통합시스템 운영’과 농업기술센터 박석진 지도사의 ’가축분(우분)을 연료로 자원화 활용‘이 선정됐다.

 

이밖에 ▲우수에 문화공보실 김세준(행정7급), 농업기술센터 양기만(농촌지도사), 주포면 최광순(행정7급) ▲장려 기획감사실 김상록(행정7급), 총무과 신기철(행정6급), 주민생활지원과(복지7급) 김학렬, 욕장경영사업소 김재열(행정6급)이 선정됐다.

 

시에서는 이번에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해 해당부서에서 제안자와 협의 시정에 반영하게 되며, 예산 등이 수반되는 경우 추가경정예산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 심사에서 탈락된 아이디어도 전 직원이 필독토록 해 소관 업무와 연계, 시정에 적극 반영토록 했다.

 

시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는 등 행복한 보령건설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