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뉴스스토리=미디어)박수현 ‘좋은 정치 위한 올바른 주권자’ 필요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7. 2. 10. 02:47

지난 7일 서천 생선구이가게협동조합서 정치는 잘 사는 운동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박수현 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공주.부여.청양)정치는 잘 사는 운동이라고 말했다.

 

박 전 의원은 지난 7일 서천지역사회연구소(소장 유승광) 주최로 열린 초청강연에 서천 생선구이가게협동조합에서 국내정치와 미래의 가치를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이날 50여 명의 지역 주민들에게 박 전 의원은 정치는 잘 살기 운동이라며 좋은 정치를 위해 올바른 주권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박 전 의원은 지금 대한민국의 현재는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를 바라보며 국민들은 그동안 열심히 땀 흘려 쌓아온 민주주의가 이렇게 무너질 수 있는가라는 자괴감을 갖고 있는 시대이다라며 똑똑한 주권자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

 

그는 이어 민주주의라는 네 글자가 얼마나 우리에게 소중한 것인지 깨우쳐 주고 있는 역사의 한 장면에 우리가 서 있다이 기회를 시작으로 대한민국을 어떻게 잘 만들어 갈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그동안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얼마나 많은 주권자의 권리가 도둑맞고 있는지 모르고 있다배우고 연대하며 국민스스로 똑똑한 주권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전 의원은 힘든 곳에서 힘든 정치를 하고 있는 정치인들이 다리에 힘주고 열심히 뛰어서 여러분들 곁에 더 한번이라도 달려가는 그러한 좋은 정치. 그러한 정치를 할 수 있다정치인들 나쁘다고 욕만 하지 마시고, 먼저 좋은 주권자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지역사회연구소는 지난 19일 박정현 더좋은민주주의 충남포럼 공동대표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지역 정치 강좌를 이어나가고 있다.


http://www.news-stor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