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단 입주기업 모시기 ‘청신호’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4. 12. 12. 15:34

2014환경산업 박람회 통해 프랑스 글로벌 혁신기업과 투자의향서 체결
4개 기업 대상 생태산단 홍보 및 1:1 기업 투자상담, 투자 가능성 높여

 

서천군은 2014 환경산업 박람회(POLLUTEC 2014)에서 코트라와 함께 투자유치활동을 벌여 글로벌 혁신기업 4곳과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2014 환경산업 박람회는 바이오, 환경, 에너지 등 첨단산업 분야 전 세계 각국 2,300여 업체가 참가하는 전문박람회로 지난 2일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됐다.

투자의향서를 체결한 기업은 산업용 친환경 윤활유 생산, 열처리 장비, 무동력 펌프 등을 생산하는 글로벌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군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장항국가생태산단과 외투기업 종합지원 프로그램에 상호협력, 관심을 갖고 투자여부를 고려하겠다는 협약을 체결했다는 것.

군은 박람회 참가업체 중 사전 선별된 12개 관심기업을 중심으로 장항국가산단 홍보와 1:1 기업 투자상담 등을 통해 이 같은 투자의향서 체결에 성공했다.

현재 군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코트라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장항국가산단 외자유치 상품화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앞으로 군은 투자의향서를 체결한 기업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장항국가생태산단에 입주될 수 있도록 국내기업 합작투자(JV) 추진, 외투기업 지원, 현지거점 확보 등 다각적인 후속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조성중인 장항국가생태산단이 21세기 서해안 중부권 첨단산업의 전초기지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글로벌 혁신기업을 적극 유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