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메달 힙쓸어 해양스포츠 충남 위상 높여”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4. 26. 15:01

 

 

제15회 해군참모총장배 전국요트대회 금메달 획득

 

충남 요트의 산실 대천서중․충남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백복균) 요트부는 학교의 적극적 지원속에 타 시․도에 비해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평소 선수들의 피나는 훈련으로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경남 창원시 진해에 있는 해군사관학교 앞 바다에서 개최된 제15회 해군참모총장배 전국요트대회에서 금1, 은3, 동메달 3개를 획득하는 성적을 거뒀다.

고등부 이경진(3학년)선수가 레이저레디얼급에서 금메달, 최성은(3학년)선수가 레이저레디얼급에서 동메달을 획득했고, 중학부에서도 이진환(3학년)선수가 레이저레디얼급에서 은메달, 이연주(2학년)선수가 옵티미스트급에서 은메달, 이수환(2학년)선수가 레이저4.7급에서 은메달, 박재완(3학년)선수가 옵티미스트급에서 동메달, 그리고 중학부 단체전 옵티미스트급에서 동메달을 각각 획득했다.

특히 이경진 선수는 여자 레이저레디얼급에서 실업팀과 대학팀, 고등부팀 전체가 겨룬 경기에서 발군의 실력으로 1위를 거머쥔 올림픽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선발된 유망주이다.

이경진 선수는 "이번 대회를 거울삼아 충남해양과학고․대천서중학교 요트부는 제92회 전국체전(경기도)과 제40회 전국소년체전(경남)에서 충남을 대표하여 금메달로 보답하겠다"는 각오로 더욱 더 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