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시 6급 이하 공직자 혁신교육 실시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4. 2. 26. 17:13

충남 보령시(시장 이시우)가 지난해 5․6급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을 실사한데 이어 올해에는 6급 이하 하급 공직자를 대상으로 자기변화 혁신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혁신교육은 6급(무보직) 이하 200명을 대상으로 24일부터 내달 12일까지 2박 3일 과정으로 강원도 춘천에서 실시되며, 조직 내 상․하간 효율적인 의사 교환 능력 배양과 청렴의식 강화 등 깨끗한 보령시 공직자 상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원인과 발생하는 갈등의 효율적 해소방안 및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변화의 시대를 열어가는 공직자의 역할 강화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은 ▲숲을 통해 보는 ‘NEW-보령’ ▲파블로 피카소에게 배우는 다양성의 프레임 ▲공직자 청렴 마인드 ▲융합을 위한 리더 소통 ▲자치행정 통한 문화창조 ▲시너지를 향한 집단지성 시뮬레이션 게임 등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단지 순응하며 기존 시정을 바꾸는 혁신의 단계에서 새로운 시정(市政)을 만드는 실용 주도 행복조직으로 한 차원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2007년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창조시정을 향한 관리자 워크숍’을 실시한데 이어 2008년 ‘발상의 전환 실용적 성과창출을 위한 실무자 워크숍’, 2011년 7급 이하 실무직원을 대상으로 ‘창의적 발상 워크숍’, 2012년 청원경찰과 무기계약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활성화 교육’, 지난해에는 5․6급을 대상으로 ‘중간관리자 리더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창의조직으로 탈바꿈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