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시 '행복한 보령만들기' 시민공모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4. 2. 24. 11:41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위한 '보령 3.0' 추진과제 공모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정부 3.0의 4대가치(개방, 공유, 소통, 협력)에 대한 구체적 실현방안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제안을 발굴, 행복한 보령만들기를 위해 ‘보령 3.0 추진과제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지방 3.0의 구체적 추진방안에 대한 6대 과제로 ▲자치단체간 사회기반시설 공동활용(자치단체간 칸막이 해소) ▲주민 맞춤형 서비스 창출(새로운 정보기술 활용) ▲정보분석을 통한 과학적 지방행정 구현(빅테이터 활용) ▲자치단체 의사결정 기구에의 민간참여(거버넌스 강화) ▲자치단체 정보공개범위 확대(공공정보 공개로 주민 알권리 충족) ▲자치단체간 연계협력사업 등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14일까지 19일간이며, 보령시정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의 공모제안 또는 시 홈페이지(www.boryeong.chungnam.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보령시 성주산로 77, 보령시청 기획감사실 제안담당)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시민제안에 대해서는 관련부서 및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월중에 선정하게 되며, 제안자에게는 최고 2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고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시정에 반영된다.

국민 우수제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기획감사실 정책기획담당(041-930-3435)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시정에 직접 참여하는 제안 문화를 조성하고 행복한 만세보령을 민관이 함께 만들어 가는 소통행정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