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입시전문가 초청 '맞춤형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10. 11. 14:27

고 1~2학생.학부모 대상...2015년 달라지는 입시정보 제공

 

충남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지역우수인재 육성과 달라지는 입시정보 제공을 위해 오는 19일 대천고등학교 큰별관에서 ‘2015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매년 다양화․전문화되고 있는 대학입시제도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입시전문가를 초청해 마련됐다.

설명회 진행은 ‘2015학년도 달라지는 대학입시 전형분석 및 합격전략을 내용으로 오후 2시부터 4시 20분까지 2시간 20분에 걸쳐 진행되며,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부에서는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 입시전문가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평가 이사가 ‘2015학년도 대학입시 바로알기 및 목표대학 지원전략’이란 주제로 강의하게 되며, 2부에서는 정준교 강남인강 고등부 수학 강사로부터 ‘수리영역(내신, 수능) 등급향상 비법 및 학습전략’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지역우수인재 육성과 달라지는 입시정보 제공을 위해 이번 설명회를 기획했다”며, “대학입시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유도하기 위해 강남구청과 인터넷 수능방송 공동사용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부터 6개 고등학교와 11개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권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