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한산모시양말 전국 런칭 '경사났네~'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9. 9. 13:43

2013 SS 신상품 초도물량 5만 족 중 3만7,500족 판매

 

 

 

▲ 서천군이 아주양말과 제품생산 프로모션을 통해 내놓은 신상품 2013 SS.
(뉴스스토리=서천)윤승갑기자=서천군이 한산모시의 대중화를 위해 내놓은 한산모시양말(2013 SS) 신상품이 전국 런칭을 통해 초도물량 중 75%가 판매되는 판매성과를 달성했다. 지난 7월 전국 이마트 및 도매시장에서 대대적인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다.

6일 서천군에 따르면 최근 개발해 런칭 프로모션으로 판매에 돌입한 신상품 2013 SS 초도물량 5만족 중 3만7,500족이 판매됐다.

런칭 신상품이 전국 이마트 등에서 판매되면서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를 낳은 셈이다.

군은 아주양말(주)과 함께 한산모시 상표사용 및 제품생산 프로모션에 관한 협의를 통해 지난해 9월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에 착수했다.

한산모시 현대화제품 중 가장 경쟁력이 있는 모시양말을 아주양말(주)와 한섬유연구소, 한국실크연구원 등과 협력체계로 정련방법을 개선, 양질의 원사를 저렴한 가격에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했다.

한산모시가 섬유로서의 기능성은 매우 우수하나, 원사 가격이 높은 문제점도 보완됐다.

이번 런칭 결과는 한산모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가 하면 중국·베트남 산 모시 원사에 비해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실제 이마트 관계자는 “판매랭킹 상위권의 국내 유명제품도 통상 20% 정도 재고가 발생하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결과는 신규 브랜드의 첫 런칭으로서는 놀라운 성과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4년 SS 신상에서는 기존제품 외에 이마트 자체브랜드 ‘데이즈’ 등의 신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며 이마트 53개 매장에서 140여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남애니메이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