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좋은 사이버 학부모교실 개강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4. 1. 14:30

충남교육연구정보원, 7개 강좌 무료운영

 

충남교육연구원보원(원장 한헌상)은  1일부터 충남학부모교육정보센터에서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 위한 '좋은 사이버 학부모교실'을 개강한다.

'좋은 사이버 학부모교실'은 학부모가 언제나 편리한 시간에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째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좋은 사이버 학부모교실'은 ▲자녀교육 초ㆍ중급 ▲교육상담 초ㆍ중급 ▲진학지도 ▲진로지도 ▲자녀 학교생활의 이해 등 7개 강좌로 운영된다. 사이버 강좌는 기본 15시간으로 1시간은 20분 분량이다. 올해는 정규 8기에 총 56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좋은 사이버 학부모교실'은 지역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를 중심으로 4개 권역별로 운영되며 개강은 권역에 따라 다르다. 1기는 4월 1일로 천안, 공주, 아산, 논산․계룡, 금산, 연기지역이며 2기는 4월 16일로 보령, 서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당진 지역의 학부모가 대상이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1기 대상자 모집에 많은 학부모가 신청하여 희망 인원을 모두 수용하지 못해 다음에 특별 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도 다양하고 실질적인 학부모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좋은 사이버 학부모교실'강좌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자녀학교와 충남학부모교육정보센터(http://sso.cise.or.kr)에서 희망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는 학교, 지역교육지원청, 충남교육연구정보원 학부모교육정보센터(042-580-3239)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