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서천군,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 77개 선정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3. 15. 14:12

3억 9천 6백만원 지원...9개 단체 패널티 적용 10% 감액지원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서천군은 지난 12일 김종화 부군수(위원장)와 심의위원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사회단체 보조금 심의위원회를 열고, 올해 지원할 사회단체 보조금을 의결했다.

이날 지원이 확정된 단체는 한국자유총연맹 서천군지회 등 관내 77개 사회단체로 지원 금액은 3억9600만원으로 보조금을 신청한 총 79개 단체 중 2개 단체가 군 사업과 중복 등의 사유로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됐다.

특히, 이날 올해 확보한 사회단체 보조금 예산 4억4천6백만원 중 5천만원을 절감해 건전한 재정운용과 지역발전 가속화 사업에 재투자 하기로 결정했다.

이외에 올해는 사회단체 보조금 집행의 엄격한 관리 차원에서 보조금 전용 관리카드 사용 여부를 확인해 미사용 단체 9곳에 대해 10%의 패널티를 부여해 지원 예산을 삭감하는 등 사회단체의 보조금 집행에 대한 관리 감독에도 적극 나섰다.

또한, 보조금 집행 방식 뿐 아니라 사회단체 활동 실적 등 사회단체별 종합평가표 평가등급에 의해 활동이 우수한 단체는 확대지원하고 미흡한 단체에 패널티를 부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김종화 부군수는 “사회단체의 특성과 그 동안의 성과를 고려해 지원 규모를 공정하게 선정했다”며, “각 사회단체가 공익 목적에 부합하는 활동을 펼치도록 군차원에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