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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소방서, 민원 ‘불만 Zero' 대책 추진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2. 21. 14:56

 

 

 

서천소방서(서장 김연상)는 건축, 위험물, 구급 등 소방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한 ‘2013 민원 불만 Zero 대책’을 추진한다.

소방서는 이번 대책의 일환으로 민원담당자 친절교육, 민원만족도 조사, 청렴도 향상 토론회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며 특히, 오는 28일까지 쾌적한 민원실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해 고객 지향적 소방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소방서 방호구조과(민원실)는 2층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을 뿐 아니라, 답답한 출입문으로 민원인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환경이었으나, 이번 공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민원인을 맞이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월1회 이상 전화연결을 통해 주민들의 불만 사례나 건의 사항 등을 청취하여 소방서비스에 대한 철저한 A/S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민원만족도를 조사한다.

박광찬 방호구조과장은 “직원들 스스로가 119를 찾는 민원인의 입장이라고 생각하고, 민원인의 사소한 불편함까지도 해소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발굴해야 한다”며 “부조리, 금품, 향응 금지 등 과거의 청렴개념에서 벗어나 친절과 배려 등 새로운 청렴 생활화에 전 직원이 동참하여 소방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가자”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