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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 퇴직공무원 민원상담관제 운영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3. 1. 9. 14:14

퇴직공무원으로 민원원스톱 상담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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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상담관제 운영 장면

서천군은 민원상담에서부터 처리까지 한 곳에서 가능하도록 전문 민원상담관제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수십 년 간의 행정 근무경력을 가진 퇴직공무원을 활용해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행정 노하우를 민원상담에 접목시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신속한 민원처리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특히, 민원상담 상시 운영으로 그동안 한 건의 민원처리를 위해 여러 부서를 방문해야 했던 주민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또 민원상담관이 방문민원인 상담과 민원인의 대변인 역할을 수행, 민원처리 뿐만 아니라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제안이나 건의 등으로 민원인 만족도 향상과 군민 편익을 크게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은 지난 2011년도부터 민원상담관제를 도입해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