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머드비누 자체 생산 1000만장 돌파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2. 28. 15:46

머드비누 자체생산 10년 만에 1028만장 생산

 

보령머드화장품의 대표 상품인 보령머드비누가 자체생산 10년 만에 1,000만장을 돌파했다.

지난 1996년 태평양화학에서 주문자 상표부착(OEM)방식으로 처음 생산을 시작한 보령머드비누가 2001년 5월 비누공장을 준공하고 자체생산을 시작해 지금까지 1,028만개를 생산해 10년 만에 1,000만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 5명중 1명은 보령머드비누를 쓴 것이며, 이를 무게로 환산하면 80kg 쌀 1만125포 무게와 비슷한 810톤이고 판매가격으로 환산하면 68억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종류별 생산량은 일반가정용 '미인비누(100g)'가 552만개로 전체 생산량의 53%를 차지했으며, 그 다음으로 △객실비누(20g)이 199만개 △객실비누(30g) 133만개 △업소용비누(130g) 72만개 △MUD SOAP 46만개 순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2006년에 보령머드화장품을 정부조달품목으로 등록하고 한화리조트 전국지점과 서울지방경찰청, 서울대학교병원에도 납품을 시작했으며, 머드항균비누를 생산해 전국 2만여 개 약국을 통해 판매하는 등 다양한 판매망을 구축한 것이 1000만장 생산의 밑거름이 됐다.

또 보령 대천해수욕장 주변 해안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진흙을 가공한 머드파우더와 머드파우더에서 추출한 머드워터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방지, 피부노폐물 제거 등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도 한몫 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보령머드비누는 국내 전문 시험 및 인증기관 시험을 통해 항균마크(S마크)와 ISO 9001 인증 받았으며, 미국식품의약국(FDA)의 피부자극 실험 및 중금속 함량검사에서도 안전성 인증 받았고, 2006년에는 미국화장품협회에서 발행하는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됐다.

시는 머드비누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키워나가기 위해 품질의 차별화와 고급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하면서 육군 복지단 등 대규모 납품처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편 보령머드비누를 비롯한 머드화장품은 지난해 총 매출액 200억원을 돌파했으며, 꾸준한 리뉴얼 개발과 신제품 출시로 기능성 화장품, 손 소독제 등 27종의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