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보령, '농어촌응원운동본부'발족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2. 9. 7. 11:26

도시-농어촌 상생교류활성화 도모...기관.단체.기업체 등 18개 기관 참여

 

(뉴스스토리=보령)이찰우 기자=보령지역 18개 기관․단체․기업체가 손잡고 농어촌 지역 농어업․농어촌 발전을 위해 ‘농어촌응원운동본부’를 발족했다.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농어촌응원운동 참여기관․단체․기업체 대표, 녹색농촌 체험마을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어촌의 상생교류 활성화를 위한 농어촌운동본부 협약을 체결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협약에 따라 운동본부에서는 친환경 고품질 지역농산물을 우선적으로 소비하는 운동을 전개하고 도․농 상생교류 활성화를 위해 1사1촌 자매결연 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농어촌체험 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조직 구성원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지원하게 된다.

또 직거래 장터 운영을 적극 추진하며, 농어촌응원운동을 범시민운동으로 확산시켜 인간과 자연, 농어촌과 도시,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도농공동체 사회를 구현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농어촌 응원운동은 시민 모두가 지속가능한 농어촌 발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도시와 농촌 상호 협력을 통해 농어촌을 살리자는 취지의 운동으로 농어업인, 소비자, 도시민이 서로 간 상생하는 농어촌사회 구현 운동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www.news-story.co.kr

<뉴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