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실시간 뉴스

(미디어)보령, 주산면남여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열려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 2011. 8. 30. 22:34

의용소방대장에 우희열씨(54세) ,여성의용소방대장에 김인선씨(51세)

ⓒ 뉴스스토리(http://www.news-story.co.kr)

 

(뉴스스토리=보령)박성례 기자= 주산면 의용소방대가 지난 29일 보령시 주산면사무소 2층에서 김근제보령소방서장 및 이시우 보령시장, 이현복 보령시의소대연합회장을 비롯한 각급 관단체장, 각대 의용소방대장 및 대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ㆍ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임한 윤재규, 김숙자 전임대장은 그동안 소방대에 몸담아 오면서 매사 솔선수범하여 재난현장 및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데 크게 기여해 도지사, 보령소방서장, 보령시장,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이날을 끝으로 대장직을 물러난 윤재규, 김숙자 대장은“지난날 대원들과 함께 한 시간은 절대 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동안 나와 같이 주산면을 위해 노력해줘서 고맙다.”고 아쉬운 마음을 달랬다.

 

신임 우희열 대장은 지난 1988년 6월 의용소방대원으로 임용되어 지도부장과 총무부장을 역임하였고, 각종 재난현장에서 솔선수범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노력해 왔으며, 여성대의 김인선 대장은 1991년 11월에 임용되어 어려운 이웃과 독거노인들에 대한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봉사소방의 위상을 드높였다. 

 

우희열 신임대장은 취임사에서 “김인선 대장과 함께 주산면민의 안전을 지키는 안전지킴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대원들과 혼연일체 되어 최선을 다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